파타야에서 방콕 시내로 이동하면서 느낀 경험담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방콕에서 -> 파타야로 이동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파타야까지 5천원으로 편하게 이동하는 방법
방콕 수완나품에서 파타야 시내까지 이동하기위해 여러 수단들을 찾아봤었는데요, 생각 외로 정보가 많지 않아서 직접 글로 남겨보겠습니다. 먼저 방콕을 가신다면 보통 "수완나품" 공항으로
jilisangaja.tistory.com
파타야에서 방콕으로 이동하기위해 여러 교통수단 - 오토바이, 택시, 버스 등이 있습니다. 대략 2시간인 150km 거리라 오토바이는 패스하고 택시로 가면 아주 편리하지만 가격이 5-8만원이 나오는 점이 단점입니다. 그러므로 "버스" 를 추천합니다. 직접 타보니 생각보다 편리하고 신뢰할만하더라구요.
그럼 버스를 타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파타야는 아주 넓은 도시는 아니어서 먼저 편하게 택시로 Pattaya North Bus station을 찾아가면 됩니다. 여기에서 여러 지역으로 이동하는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이름이 여러개 있는 것 같아 헷갈릴 수도 있어서 지도로 위치를 첨부하겠습니다.
North Pattaya Bus Terminal · สถานีรถโดยสารปรับอากาศพัทยา-กรุงเ
★★★★☆ · 버스 회사
www.google.com
파타야 시내로부터 역까지 택시비는 5,000원이 들지 않을 겁니다. 여기에 도착하시면 BANGKOK - EKKAMAI이라고 적힌 매표소에 가셔서 EKKAMAI 행 티켓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시간은 아래 사진의 노란 부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전 11시쯤 도착했을 때 줄이 짧지도 길지도 않았어서 표를 사는데 크게 소요되진 않았어요.
가격은 131바트로 5,000원이 넘지 않습니다. 아주 싼 가격으로 방콕 시내까지 시원하고 편리하게 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버스 스테이션 내부 - 에어컨이 있는 곳은 없고 그냥 덥습니다. 옆에 간단한 물건을 파는 슈퍼, 음식점들이 있고 기념품도 조금 팔고 있어서 기다릴겸 구경하니 시간은 금방 가더라구요.
전광판에 어떤 버스가 출발할지 알려줍니다.
버스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그래도 꽤 쾌적하지 않나요? 저는 생각보다 만족스럽게 버스 이용해서 이동했습니다. 에어컨도 시원하고 좌석도 적당히 떨어져 있어서 괜찮았어요. 물론 한국의 우등 버스보다는 못하지만 이 가격에 이 정도라면 다음번에도 버스를 이용할 것 같습니다. 만약 시간이 조금이라도 더 소중한 여행객이라면 택시를 추천합니다!
이동하면서 쓴 경비
파타야 시내 - 버스터미널 택시 이용 : 약 5,000원
파타야 - 방콕 시내 버스 이용 : 약 5,000원
방콕 시내 - 방콕 호텔 택시 이용 : 약 5,000원
일행이 총 2-3명이면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4명 이상이면 경비는 조금 더 나가지만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에너지, 시간적인 측면에서 더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여행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파타야까지 5천원으로 편하게 이동하는 방법 (0) | 2024.05.08 |
---|